코스여행

담양 여행 메타세쿼이아길에서 만나는 존현각 그리고 메타 프로방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엄짱 작성일15-08-26 19:10 조회1,744회 댓글0건

본문

 

담양 여행 메타세쿼이아길에서 만나는 존현각 그리고 메타 프로방스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담양군청 동쪽의 학동교차로에서 금월리 금월교에 이르는 옛 24번 국도가 담양의 대표적인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이다. 옛 국도 바로 옆으로 새롭게 국도가 뚫리면서 이 길은 산책을 하거나 자전거를 탈 수 있는 도로가 되었다.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의 총 길이는 약 8.5km로 도로를 사이에 두고 양쪽 길가에 높이 10~20m의 메타세쿼이아가 심어져 있는데 1970년대 초반 전국적인 가로수 조성 사업 때 담양군이 3~4년생 메타세쿼이아 묘목을 심은 것이 현재의 울창한 가로수 터널 길이 되었다. 국도 24번 확대 포장 공사 당시 사라질 뻔했던 것을 담양군민의 노력으로 지켜낸 결과 현재 담양을 상징하는 장소가 되어 많은 관광객들을 불러 모으고 있다. 

산림청과 생명의 숲 가꾸기 운동 본부 등에서 주관한 '2002 아름다운 거리 숲' 대상을 수상했고, 2006년 건설교통부 선정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의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지난 2007년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 최우수상 수상과 함께 2015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한국관광 100선'과 함께 '2015 베스트 그곳'에 선정된 메타세쿼이아 길은 힐링과 치유의 산책길이다. 

여름휴가지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담양의 대표적인 명소이다. 청량한 바람이 일렁이는 메타세쿼이아 길은 시원한 나무 터널로 유럽풍의 이색적인 모습이 돋보이는 메타 프로방스와 드라마 세트장인 존현각이 있어 각각의 매력으로 사람들을 유혹하고 있다.  

담양은 대나무의 고장답게 세계 최초로 대나무를 주제로 '2015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를 준비하고 있어 관광객을 위한 주변 환경 정비와 시설 개선 등으로 볼거리와 편의를 더하고 있다.  

700만이 찾는 문화 관광도시 달성을 위해 담양다움의 특성화를 더욱 살려 지속 가능한 관광, 자연과 생태·문화가 결합된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고 있는 담양 관광의 미래를 들여다본다. 

담양 관광의 미래를 상징하는 메타세쿼이아 길은 나무 터널이 만들어낸 환상적인 풍경으로 설렘과 낭만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힐링과 치유의 숲이다.

또한 이곳은 영화와 드라마의 촬영지로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SBS 수목드라마 시청률 1위를 달리고 있는 '가면'의 주연배우들이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담양에서 이뤄진 촬영은 주인공 수애(서은하 분)와 주지훈(최민우 분)이 메타세쿼이아길과 메타 프로방스 마을을 거닐면서 사랑을 키우고, 관방제림의 징검다리를 건너며 과거의 트라우마를 치유하는 등 의미 있는 장면을 연출했을 뿐만 아니라, 죽녹원 죽향문화 체험마을의 시가 문화촌에서 프러포즈를 건네는 장면 등 두 주인공이 진정한 연인으로 발전하는 드라마의 가장 큰 전환점을 담양서 찍고 있다. 

존현각 세트장에서도 영화 역린, 간신, 협녀, 봉이 김선달과 MBC 월화드라마 '화정'과 수목드라마 '밤을 걷는 선비' 그리고 2부작 '설련화'의 촬영 장소이다. 

메타세쿼이아 길은 향후 영화 및 드라마의 촬영 이야기, 에피소드 등을 스토리텔링으로 엮어 새로운 관광자원이 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가는 일도 중요하다.

함께 걷기 좋은 메타세쿼이아 길은 버거운 일상에서 벗어나 무거운 짐을 잠시 내려놓고 쉬어 가는 길이다. 아름다운 가로수 길에서 다양한 영화와 드라마의 촬영지로 그리고 메타 프로방스가 있어 음식점과 카페, 펜션 등 아기자기한 건물이 유럽에 온 듯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담양 메타세쿼이아 길이 치유의 길, 자연의 흙길로 여유와 휴식을 선물로 준다. 오는 9월 17일부터 10월 31일까지 45일간 국제행사로 열리는 '2015 담양 세계 대나무박람회'의 시너지 효과로 메타세쿼이아 길이 더욱 사랑받는 길이 되길 바란다.

One Point Tip
전남 담양 메타세쿼이아길 찾아가는 길 주소: 전남 담양군 담양읍 메타세쿼이아로 1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하단배너

사업자등록번호 409-24-54295  l  주소 : 전남 담양군 반륭길 24-13 비즈니스 센터  l  올담

전화번호 : 010-9340-2918  Fax : 061-381-5802  E-mail : haw21@daum.net
Copyright (C) ALLDAM.com ALL Right Reserved